아임토리(Aimtory), ‘조선·해운·항만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서 친환경 선박 AI 솔루션 2종 공개
아임토리(Aimtory), ‘조선·해운·항만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서 친환경 선박 AI 솔루션 2종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임토리 제공

아임토리(Aimtory)는 ‘2023년 조선·해운·항만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에 참가해 친환경 선박 AI 솔루션 2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023 조선·해운·항만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는 국내 디지털 전환 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스마트·자율 운항 선박 및 해운·항만 분야의 국제적인 허브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아임토리(Aimtory)는 친환경 선박엔진 스마트 야드 AI 성능 평가 시스템과 친환경 선박 운용 최적화 AI 가이던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두 솔루션 모두 현재 조선·해운·항만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제공하고 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업체에 따르면, 아임토리(Aimtory)의 친환경 선박엔진 스마트 야드 AI 성능 평가 시스템은 AI 기술을 이용하여 친환경 선박엔진의 성능을 평가하고 성능 튜닝 필요 유무 및 고장에 대한 진단이 가능한 고도화된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선박 운용 최적화 AI 가이던스 솔루션은 선박 운용을 지능적으로 최적화하여 연료 소비를 감소시키는 등 비용 효율화 및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아임토리(Aimtory) 대표는 “아임토리의 최신 솔루션은 환경 보호와 더불어 해운 및 항만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선박 운영을 통해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임토리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스마트 팩토리 운영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