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88, Web 3.0 블록체인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로 새롭게 도약
HS88, Web 3.0 블록체인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로 새롭게 도약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S88 제공

‘HS88’은 2024년 상반기 Web 3.0 기반의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S88’은 4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이자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 그룹이다.

HS88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파일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FWS(Filecoin Web Service)와 기존 AWS, Azure 등을 대체할 수 있는 퍼블릭 클라우드, 국내 대기업이 운영하는 IDC에서 제공하는 코로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업체에 따르면, FWS 서비스는 파일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된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 방식으로 중앙화된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보안성과 안정성이 매우 높으며 비용절감 효과도 뛰어나다 . 또한, 파일코인 스토리지 시장의 올해 1분기 활성 거래율은 전년 대비 75%가 증가하며, 새로운 글로벌 트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이 증명되었다.

퍼블릭 클라우드는 최고 사양의 컴퓨팅 기능과 스토리지를 국내 최저가 요금제로 제공할 예정이며,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사의 파트너사로서 서비스를 판매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코로케이션 서비스는 최고의 보안 시설을 갖춘 대기업의 IDC를 이용하여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HS88 관계자는 “우리는 4차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IT 기업이자 블록체인 컨설팅 그룹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IT 인프라 사업과 함께 탈중앙화된 Web 3.0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를 통해 4차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S88 클라우드는 Web 3.0기반을 지향하며 최고의 보안성과 유연한 확장성을 가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업체측은 현재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는 아직 이렇다 할 일인자가 없는 만큼 HS88 클라우드 서비스가 올해 안에 시장 내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