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시스 AI, RPA 전문기업으로 한컴얼라이언스 참여
플렉시스 AI, RPA 전문기업으로 한컴얼라이언스 참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 얼라이언스 출범식 단체사진, 플렉시스 박대희 대표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플렉시스는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얼라이언스’파트너사에 선정되어 AI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발걸음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지난 28일 향후 AI사업 전략에 관한 기자간담회를 열어 글로벌 지능형 자동화 시장을 공략하는 사업 전략과 한컴얼라이언스를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제시하고, 국내외 유수의 파트너사들과 연대하는 한컴얼라이언스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발족식을 진행했다.

한컴얼라이언스는 한컴과 파트너사들이 자체 기술과 영업력, 사업 기회를 공유하는 협력체로 파트너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AI와 업무자동화 솔루션 강점이 결합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된다.

업체에 따르면, 파트너사로 선정된 플렉시스는 AI,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기반으로 업무자동화 및 공공언어 개선을 위한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플렉시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솔루션은 이미 다양한 민간·공공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플렉시스의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는 한컴만의 지능형 자동화 시장을 선도함에 있어 새로운 혁신과 시너지를 이끌어 낼 전망이다.

한편, 플렉시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및 AI 기반의 ESG형 연구 데이터 관리/공유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 과제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20억 원 규모의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받아 검증된 기술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