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메이저맵’,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선정
에듀테크 스타트업 ‘메이저맵’,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2.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저맵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졸업기업인 에듀테크 스타트업 ‘메이저맵(대표:이중훈)’은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 기관인 ‘홀론 IQ(Holon IQ’)가 선정한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홀론IQ’는 글로벌 교육시장 조사 기관이라는 공신력을 바탕으로 2021년부터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 내에서 혁신적이고 유망한 에듀테크 기업을 발굴해오고 있다.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은 ‘홀론 1Q’의 자체 평가 지표인 시장(Market), 제품(Product), 팀(Team), 재무건전성(Capital), 모멘텀(Momentum) 등 총 5가지 기준과 각 지역 전문가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메이저맵’은 AI 기반 청소년 진로탐색 솔루션을 개발하여 지금까지 46만명 이상의 청소년이 가입해 사용되고 있다. 실제로 진로교육현장에서 유용하다고 인정이 되고, 다수의 정부 R&D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기술력을 인정 받아 동아시아 에듀테크 유망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메이저맵’ 이중훈 대표는 "메이저맵 서비스에 담긴 기술과 진로교육에 대한 진정성이 홀론IQ에 잘 전달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심지어 2022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소식은 저희가 걸어가고 있는 기술기반 진로교육서비스의 방향성이 의미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청소년들이 저마다 하나의 진로 로드맵을 가질 때까지 메이저맵은 유의미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