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는 실내인테리어 위탁과정 위탁생 모집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는 실내인테리어 위탁과정 위탁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교육 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은 2024학년도 고교위탁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충북 음성에 위치한 기술교육원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설립, 수익 창출 목적이 아닌 국가기간산업 기능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개원 이래 총 10만 명의 우수한 건설 및 건축 기능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건축 및 인테리어와 관련된 첨단 디지털 디자인 기술 교육이 진행되는 실내인테리어 위탁과정에서는 컴퓨터를 활용한 캐드, 포토샵, 스케치업 등의 건축 및 인테리어 CAD와 함께 건설정보화모델링(BIM), 3D프린터, 실내·외 3D 애니메이션,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수업은 현장 맞춤형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며 건설 단일 특화 교육으로 모든 시설이 건설 관련 실습장으로 구성돼 있다. 이 결과 기술교육원은 국가기술자격시험장으로 지정돼 자격증 취득에 용이하며 정규 과정의 80% 이상 수료 시 한 종목에 한하여 필기 시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인 2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만큼 실내인테리어 위탁과정에서는 실내건축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 그래픽기술자격(GTQ, GTQI 1·2급), 전산운용토목제도, 지도제작기능사 등의 자격증 취득을 대비할 수 있다.

실내인테리어 위탁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위탁생은 실습비, 재료비 등을 포함한 모든 교육비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기숙사(2인1실), 식사(3식), 귀가차량(서울, 경기, 충청), 편의시설 등의 특전을 받을 수 있다.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실내인테리어 위탁과정 모집은 오는 12월 31일까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원서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