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2023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인재양성’ 성료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2023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인재양성’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2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제공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은 ‘2023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인재양성’ 사업을 통하여 교육생을 모집하고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생들을 인턴으로 배치하는데 성료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초급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과정과 영상편집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생들이 선별된 기업에서 인턴 생활을 경험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업은 교육생 매칭을 통해 홍익 캠퍼스타운 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며, 기업과 예비 취업자인 교육생이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여 채용 정보의 비대칭을 해소하는 취지를 갖고 있다.

사업은 교육에 한정되지 않고 홍익대의 디자인 인프라를 활용해 실질적으로 취창업에 필요한 기술 숙련도를 제고하고 기업과 연계하여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더 나아가 사회, 경제적 독립 전략, 부업-창업의 실행 원리, 취업 역량 강화까지 폭 넓게 다뤄 취업 이후의 커리어패스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인턴 수요기업은 디자인, 콘텐츠 기업으로 한정하지 않고, 실제 채용이 가능한 다양한 기업을 선별하여 교육생들의 수요에 맞춘 양질의 일경험을 제공하였으며, 참여 기업 입장에서는 홍익 캠퍼스타운 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인재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2023 홍익대학교 캠퍼스타운 인재양성’을 통하여 총 29개 기업에 35명의 교육생이 인턴으로 매칭이 되는 성과를 이뤘으며, 기업과 교육생 모두 만족하는 취업의 결과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