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웹툰캠퍼스, 2023년 입주작가 창작발간지원, 단편만화집 발간
경남웹툰캠퍼스, 2023년 입주작가 창작발간지원, 단편만화집 발간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2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제공

경상남도는(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오는 2023년 상반기 5월부터 경남웹툰캠퍼스에 입주한 작가 대상으로 창작발간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경남웹툰캠퍼스 입주작가의 참신한 이야기를 만화작품으로 만날 수 있는 특색 있는 지원사업으로 IP 발굴 및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 추진하는 지원사업이다.

올해는 경남웹툰캠퍼스의 브랜드성을 담고 매해마다 이어지는 발간을 목표로 점프 코믹스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이 대거 배출되는 마음을 담아 입주작가의 브랜드명을 추천받아 “GNWC COMIX / vol.01 ”라 네이밍했다.

“GNWC COMIX / vol.01 ”에는 총 14편의 만화가 수록되어 3가지 섹션으로 이야기를 구분하였다. 첫 번째 이야기로 △용과 새의 이야기(귤껍질), 이름 없는 것들△(rrOkk), △가이아와 밤(로제티), △좋은 귀신 있으면 소개 시켜줘(몽키바이브), 두 번째 이야기로 △Perfume;Nostalgia(DALONG), △행운배달부입니다(햇지애), △낮잠(국할머니), △요즘 애들은 말이야(유레인), 세 번째 이야기는 △FLOWER(유명희), △MY WIFE AND I(임성훈), △수어를 아십니까(새쁨), △일방통행(Hoi), △어른의 연애(박창식) 작가들마다 현재 관심있게 작업하고 있는 주제를 기반으로 풀어낸 만화로 다채로운 스토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단편만화는 경남만화웹툰페스티벌 “모두의 웹툰” 展 전시 참여와 경남콘텐츠 페어 웹툰 부분 참여 홍보와 경남웹툰캠퍼스 누리집 게시 및 국내 웹툰 에이전시와 유관기관, 국립중앙도서관 및 전국의 도서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