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동의즐거움 손민수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주)이동의즐거움 손민수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2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회용품(1) 제로(0)’를 뜻하는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이동의즐거움 손민수 대표

(주)이동의즐거움은 손민수 대표이사가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탄소중립을 위하여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올해 2월부터 환경부를 시작으로 공공기관, 기업, 단체 등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것을 약속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왔다.

이 챌린지는 첫 주자인 한화진 환경부 장관부터 국무총리실과 서울시, 국립공원공단 등이 참여하였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실천 약속을 각 기관과 기업의 SNS에 올린 뒤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DIG에어가스(주) 오규석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주)이동의즐거움 손민수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S&I(에스엔아이 코퍼레이션) 형원준 대표와 삼원에프에이(주) 홍원표 대표를 지목했다.

손민수 대표이사는 “최근 로카모빌리티(주)에서 (주)이동의즐거움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핀테크 혁신기업으로서 소외된 사람 없이 누구나 쉬운 이동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며, “그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한 탄소중립을 꾸준히 실천해왔는데 이번 친환경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캐시비와 로카모빌리티 브랜드를 통합한 대표 브랜드 ‘EZL(이즐)’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