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랩파트너스, 중앙대학교 공동 주최 'START-LAB' 대학생 창업 경진대회 개최
서울랩파트너스, 중앙대학교 공동 주최 'START-LAB' 대학생 창업 경진대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랩파트너스 제공

서울랩파트너스는 중앙대학교와 공동으로 주최한 대학생 창업 경진대회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중앙대, 고려대, 인하대학교 등 다수 대학의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수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행사는 'START-LAB'라는 명칭으로 1회차를 개최하였으며, 창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에게는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랩파트너스는 대회를 통해 우수한 학생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다수의 기업과 단체의 협찬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스포츠웨어 FCMM, 당치땡, Geekble, 그라운드시소, KDB산업은행 등이 참여하여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지원을 제공했다.

서울랩파트너스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들에게 스타트업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멘토들을 초대하여,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로 구체화하고 실제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엄격한 평가를 통해 우수한 팀은 상금을 받을 수 있었고, 긱블은 특별상으로 3D 프린터 활용 시제품 제작 지원을 했다.

참가팀들은 모빌리티 매칭 플랫폼 카찹을 운영하고 있는 이원재 대표와의 소통을 통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의 통찰력을 얻었다. 이원재 대표는 참가자들의 열정과 창의성에 큰 감명을 받으며, 창업의 중요성과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에 기여했다.

서울랩파트너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다양한 창업 프로젝트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