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실업, 중미 지역 경쟁력 제고 위한 제휴 구축
한세실업, 중미 지역 경쟁력 제고 위한 제휴 구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한세실업이 온두라스 나코 지역에 위치한 노던 텍스타일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한세실업)

글로벌 패션 ODM 기업 한세실업(대표 김익환, 김경)은 최근 노던 텍스타일(Northern Textile)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중미 지역 경쟁력 제고를 위해 나섰다고 밝혔다.

한세실업은 지난 7월 온두라스 나코 지역에 위치한 노던 텍스타일 본사에서 MOU 체결식을 가지며 파트너십을 공식화했다. 한세실업은 이번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중미 지역에서의 원단 소싱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니어쇼어링을 통해 소싱한 원단으로 한세실업의 주요 고객사인 타겟(Target), 갭(Gap Inc), 월마트(Walmart), 콜스(Kohl’s) 등 미국 바이어에게 보다 빠른 시일 내 의류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고객사 니즈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업체에 따르면, 올해 2월 설립된 최첨단 섬유 시설 노던 텍스타일은 다국적 기업인 GK의 자회사로, 의류 생산에 필요한 섬유원단 가공부터 염색, 마감까지 총괄하는 일괄생산기업(Verticalized company)이다. 주로 니트웨어, 라운지웨어, 액티브웨어 원단 제조를 전문으로 한다. 연간 생산 능력은 약 5,200만 파운드에 달하며, 200여대의 편직기를 보유하고 있어 중미 지역 내 생산 부문에서의 업력과 경쟁력이 검증된 회사로 알려졌다.

한세실업은 올 상반기 도미니카 원단 생산 업체 윌비스(Willbes)와 업무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이번 노던 텍스타일까지 연이어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중미 투자 및 생산시설 확보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업체에 따르면, 윌비스는36년간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화섬 원단을 생산하고 있으며, 일일 30톤의 원단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기업이다. 한세실업은 지난 5월 한세실업 서울 본사에서 윌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도미니카에서 생산한 양질의 윌비스 화섬 섬유를 당일배송으로 한세실업 아이티에 납품하는 유연한 생산라인을 구축한 바 있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시장의 빠른 변화와 그에 따른 바이어들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런 맥락에서 윌비스와 노던 텍스타일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중미 지역에 안정적인 생산량 공급은 물론 제품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대미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차차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