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벤처기업 SW인재 위한 프로그램 성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벤처기업 SW인재 위한 프로그램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11.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공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 이하 벤처협회)는 수요가 급증한 SW개발 신규인력을 벤처기업으로 공급하기 위해 마련된 ‘K-디지털 트레이닝-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운영기관으로서, SW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바로 ‘K-디지털 트레이닝-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벤처·스타트업의 SW개발자 인력난이 가중됨에 따라 ‘SW인력양성 트랙’을 도입·운영됐다.

벤처협회와 협약을 맺고 있는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대전둔산’은 지난 8월부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laaS기반 웹 서비스(React, Node, Next, MLOps)개발자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내년 3월 2회차 훈련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특히 훈련은 SW개발을 위한 기본교육뿐만 아니라 벤처기업이 프로젝트 멘토로 참여하는 훈련 과목을 운영하여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현장에서의 적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벤처협회는 벤처현장탐방·공동채용설명회, 채용매칭데이, 우수벤처 일자리 홍보영상제작 등 청년구직자 대상으로 벤처일자리 정보 제공 활동을 비롯해, 벤처기업 공동의 채용공고, 신입사원훈련 등 지방소재 벤처에서만 연간 약 1,800여명의 채용 및 200여명의 신입훈련을 지원하는 등벤처·스타트업의 인력채용의 일련의 절차를 밀착 지원했다.

특히 벤처협회는 SW개발직무 채용을 예정하는 지역 벤처·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채용매칭행사를 개최하는 등 지역 내 기업-인력 간 SW직무 매칭을 위해 다양한 채널과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총 3회의 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SW개발 직무 및 콘텐츠개발 직무의 채용수요기업과 직업훈련기관 및 K-디지털트레이닝 수료생과의 현장면접을 지원하였으며,

지난 30일에는 코엑스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관련 협회들과 함께 공동으로,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수료생의 채용연계를 위한 SW인재매칭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벤처·스타트업 인재매칭 페스티벌’은 그동안 훈련을 통해 양성된 수료생과 인력수요 협약을 맺은 벤처·스타트업 간 매칭을 지원하는 행사로, 총 195개 구인 벤처·스타트업이 참여하여 설명회 및 현장면접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벤처협회는 점차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의 수요를 확보하기 위해, 지역 내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벤처·스타트업으로 취업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일자리 혁신주체인 기업/대학/협회가 공동으로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