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국제커리어,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교육’ 통해 소상공인 취업 발판 마련
주식회사 국제커리어,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교육’ 통해 소상공인 취업 발판 마련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0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커리어 제공

‘주식회사 국제커리어(이사장 김정수)’는 폐업자, 폐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재취업심화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전국의 660여명의 소상공인들에게 취업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2023년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심화교육’의 운영기관인 국제커리어는 2015년부터 8년간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국제커리어에서 운영하는 재취업심화교육은 전문 강사들이 개인의 주체적인 삶을 위한 생애설계 및 적성검사, 뉴로코드1101,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입사지원서 솔루션, 모의면접 및 이미지 컨설팅’, 그리고 폐업으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 해소 및 취업 지원을 위한 1:1 심층상담과 취업알선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업체에 따르면, 주식회사 국제커리어는 연간 100여명 이상의 수료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2023년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어 11월 2일 기준 500명이 넘는 수료자와 함께 100명 이상의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

김정수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심리적으로 힘든 소상공인분들에게 재취업을 통한 경제적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취업처 정보제공 및 알선과 경제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 연계 등으로 사후 관리를 통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취업 전문 기관인 주식회사 국제커리어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비롯하여 중장년경력설계카운슬링, 광주청년드림수당, 광주청년일경험드림+,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내일채움공제, 희망징검다리클래스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취업률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