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컬연합회, ‘2023년 통일문화제 보컬경연대회’ 개최해 성료
한국보컬연합회, ‘2023년 통일문화제 보컬경연대회’ 개최해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1.0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컬연합회 제공

한국보컬연합회(회장 김도경)가 주최, 주관한 2023년 통일문화제 보컬경연대회가 지난달 29일 일요일 수원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개최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보컬연합회는 10대와 20대까지의 젊은 순수음악인의 꿈을 펼치기 위한 무대를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눠 보컬 부문으로만 경연을 진행하였으며 자유곡 또는 자작곡으로 참가가 가능했다. 본선 참가자는 이정환, 정가을, 강민채, 추지민, 최은희, 김송희, 박수빈, 성찬호, 서재협, 박다현, 이수민, 김한솔, 고동윤, 홍예빈이 무대에 섰다.

참가자들은 목소리 하나만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이 느껴질 정도로 좋은 무대를 선사하였으며, 감성적 또는 파워 넘치는 등의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전하여 관객들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대회 관계자는 “이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아티스트로 발전된 모습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전문 보컬 교수들의 상세한 피드백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회 무대영상 촬영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모니터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자신의 보완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도경 한국보컬연합회 회장 및 오랫음악교습소 원장은 “참가자분들 한 명 한 명이 이 무대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연습해왔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감성적인 노래로 인하여 치유되는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음악을 하며 걸어가는 길에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통일문화제 보컬경연대회 수상자는 ▲대학일반부 대상 고동윤(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홍예빈(백석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중고등부 대상 추지민(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 실용음악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