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6일부터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한화생명, 6일부터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11.0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11월 6일(월)부터 19일(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내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간 인턴십 이후 내년 7월에 입사하는 ‘BreakFAST’ 전형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입사 5개월 전 취업 확정을 받고 자유롭게 학교 수업을 듣거나 여행, 자기 계발을 하다가 입사를 할 수 있다.

모집 요강 및 상세 채용정보는 11월 1일(수)부터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사 지원은 6일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제휴영업 △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다.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 질문 3가지로 지원자의 입사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겨울방학 기간인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간, 본인이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에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화생명 박성규 People&Culture팀장은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 학교를 알 수 없는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며 “디지털금융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