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혁신위원위원 인선, 박성중`김경진`오신환 등 합류
與 혁신위원위원 인선, 박성중`김경진`오신환 등 합류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0.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인요한 위원장을 포함 13명을 인선했다. 총 60일간 활동한 혁신위의 명칭은 '국민과 함께 혁신위원회'로 선정됐다.

인요한 위원장은 2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혁신위원 인선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인선 기준은 여성, 청년, 당과 관계없는 외부 인사를 많이 배려했다“며, ”그분들은 한마디로 브레인들"이라고 밝혔다.

혁신위에는 박성중 의원과 김경진 서울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오신환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등이 합류했다.

현역 의중 중에서는 박성중(재선·서울 서초을)의원이 유일하게 혁신위에 참여한다. 박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에서 과학기술교육분과 간사를 지냈으며 계파색이 옅긴 하지만 친윤계로 분류된다. 전직 의원 중에선 검사 출신인 김경진 서울 동대문을 당협위원장,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지낸 오신환 서울 광진을 당협위원장이 합류했다.

수도권에 기반을 둔 전현직 의원들이 포함된 것은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이후 불거진 수도권 위기론을 의식한 인선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정선화 전주시병 당원협의회 당협위원장, 정해용 전 대구경제부시장, 이소희 세종시의원, 이젬마 경희대 국제학과 교수, 임장미 마이펫플러스 대표, 박소연 서울대 소아치과임상조교수, 최안나 세종대 교수, 송희 전 대구MBC 앵커, 2000년생으로 경북대 재학생인 박우진씨 등이 참여한다.

이번 인선은 성별 안배가 적절히 고려해 남성 6명, 여성 7명으로 구성했다는 평가이다. 또한, 여권의 수도권 위기론을 의식해 수도권에 기반을 둔 전·현직 의원들이 포함됐고, 20대 여성 지지율이 낮다는 점과 3040세대 지지율을 고려해 여성과 2030세대 인물이 대거 합류했다는 분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