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측량무료교육생 모집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측량무료교육생 모집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0.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제공

국토교통부 공공지정 직업훈련기관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이하 기술교육원)은 측량무료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학과 중 유일한 토목분야인 측량학과는 각측량, 위치측량, GPS측량 등 측량의 기본이 되는 기술과 토목CAD, 드론비행, 건설공사 시공관리 등의 교육이 함께 진행되며 넓은 교육시설 및 GPS, 토탈스테이션, 드론 등 측량과 관련된 다양한 장비 등을 구비하고 있다.

특히 우수한 교육 인프라는 국가 기술자격증 시험장으로 지정됐으며 실제 측량시험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술교육원 관계자는 "정규 과정을 통해 측량기능사, 전산응용토목제도기능사, 콘크리트기능사, 건설재료시험기능사, 드론조종사면허(4종) 등의 자격증을 대비할 수 있고 수업의 80% 이상 참여 시 1종목에 대하여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측량 기술이 생소해 보일 수 있지만 측량기술을 요구하는 건설업체가 많은 편이라 양질의 취업처가 많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건설, 건축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술교육원은 5만 9천여 조합원사(건설업체)의 취업처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평균 90%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고 개인별 맞춤 취업을 지원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측량무료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교육생들은 교육비 전액은 물론 2인 1실 기숙사, 식사 등이 무료 지원되며 각종 훈련 수당 및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시작일 기준 만 15세 이상 (고3 졸업예정자 가능) 고용보험 미가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요강 및 원서접수는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