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총학생회, 에이바우트커피-㈜다와와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위한 MOU 체결
제주대학교 총학생회, 에이바우트커피-㈜다와와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위한 MOU 체결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3.10.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메이크어베러 부성훈 대표이사 (가운데) 제주대학교 총학생회장 박주영 (오른쪽) ㈜다와 이지안 총괄이사/ - 사진제공: 주식회사 다와

제주대학교 총학생회 (회장 박주영)는 탄소중립실천선포식을 진행하고, 제주 대표 커피 브랜드 ‘에이바우트’와 한국환경공단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 녹색생활분야 참여기업으로 ’반들이앱‘을 운영하는 ㈜다와와 탄소중립실천 캠페인 ‘당신의 용기에 감탄합니다’ 동참 협약식도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9월 5일 제주대학교 4.3 작은 전시관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 동참 협약을 통해 제주대학교 총학생회는 △탄소중립실천 그린 캠퍼스 조성 △개인 텀블러·다회용 컵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에이바우트커피는 △탄소중립 실천 착한 가게 구축을 위한 협력 △개인 텀블러·다회용 컵, 다회용기 사용 고객 우대 혜택 제공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 실천을 약속했다.

㈜다와는 ’반들이앱‘을 통해 제주도민들이 텀블러·다회용 컵, 다회용기 이용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참여를 희망하는 카페, 음식점 등에 시스템을 무료로 설치 제공하고, 탄소중립 실천 데이터를 정량적으로 제공하는데 합의했다.

제주대학교 학생들의 탄소중립 실천 선포식을 기념하기 위하여 에이바우트커피는 에이바우트 로고 QR 스티커 3,000장 (300만원 상당)을 제공하였으며, 제주대학교 학생들은 현재 전국 에이바우트커피 50여개 지점에서 제공된 QR스티커를 텀블러에 붙이고 이용시 건당 300원의 한국환경공단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현금 지원 혜택은 물론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3회 이용시 봉사시간 2시간 인증을 월 1회 받을 수 있게 된다.

반들이앱의 자체 보상 포인트 ESGP 50점도 적립받아 할인 결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각 개인이 노력한 기록을 실시간 블록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혜택 제공을 위한 QR스티커는 에이바우트커피 각 매장에서 추가 구매할 수 있다.

탄소중립실천 선포식을 기획한 제주대학교 총학생회 박주영 회장은 “가깝게는 학우들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대한 공감해 형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나아가서는 제주도 공동체의 안전한 삶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에이바우트커피 부성훈 대표는 “제주 태생 브랜드로서 제주대학교와 협업을 시작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다와 이지안 총괄이사는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거창한 대의명분 아래 일상 속에서 실천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일이 일회용컵, 일회용기 대신 개인 텀블러,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일인데,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것은 불편함을 이길 보상 부족, 모두가 참여하고 서로 인정해 주는 문화부재 때문이다. 보상 문제는 정부와 기업들이 나서되, 당당하고 씩씩한 모습으로 직접 실천하며 문화를 이끄는 것은 젊은이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제주대학교 학생들의 탄소중립실천 선포식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지속가능한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