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산업 확장 가능성 확인...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게임 산업 확장 가능성 확인...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성료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10.1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1>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원장 환영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달 개최한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GDC)’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게임 산업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글로벌 게임 개발 컨퍼런스’는‘ 게임 개발자 그들의 역량과 가능성의 진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 전문가 강연 △GIGDC 수상작 전시 △지역 인디 게임 전시 △게임 개발자 네트워킹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직 게임 개발자 뿐 아니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여 참관객의 호응을 이끌었다.

<이미지 2>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GDC) 강연모습

강연에는 국내외 연사 36명이 참여하였으며 SIDE, 크래프톤, 웹젠, 엔씨소프트, 컴투스홀딩스, 에픽코리아 등 주요 게임 개발사가 참여하여 게임 개발 트렌드 및 글로벌 최신 동향 공유를 통해 게임 개발자의 역량 뿐 아니라 게임 산업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엔씨소프트 후원으로 게임 개발자 네트워킹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개발자 간 게임 개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게임 개발자들의 소통의 장이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자리가 적어 이번 GGDC를 통해 많이 활성해보고 싶었다. 컨퍼런스를 통해 개발자들이 향후 광주에서 같이 일을 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목표를 만드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리가 게임 업계에 건네는 초청장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