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소재산업 미래 논의 '카본코리아 2023'…단독 이벤트로 첫 개최
탄소소재산업 미래 논의 '카본코리아 2023'…단독 이벤트로 첫 개최
  • 박기영 기자
  • 승인 2023.10.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본코리아 제공

차세대 에너지인 탄소소재산업의 가능성을 논의하고 협력하는 탄소소재산업 국제행사 '카본코리아(Carbon Korea) 2023'이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 Center에서 개최된다.

‘카본코리아 2023’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탄소산업진흥원·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 주관하고, 전라북도·경상북도·전주시·SAMPE Korea·한국복합재료학회가 후원한다.

이번 '카본코리아 2023'은 그동안 관련 있는 다른 이벤트와 통합해서 개최했던 것과 달리 처음으로 단독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성장의 한 축을 책임질 탄소산업으로 그 위상이 올라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탄소소재는 가벼우면서도 강한 특성이 있어, 자동차· 항공우주· 전자·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탄소나노튜브·그래핀 등 새로운 탄소소재가 개발되면서 탄소소재산업은 미래 산업을 이끌 분야로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카본코리아 2023'은 탄소소재, 탄소제품, 탄소산업 관련 기술 및 장비를 전시하는 ▲전시회와 탄소소재산업의 동향 및 전망, 기술개발 및 상용화, 국제협력 등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 그리고 탄소산업 발전에 공로가 높은 기업·연구자에 대한 대통령 표창 포상 등을 위한 ▲시상식 등으로 구성됐다. 또 국내 대학생들의 탄소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한 '대학생 경진대회'가 특별 이벤트로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대한항공, 효성첨단소재, 도레이첨단소재, 한국카본, 국도화학, 제이오와 Swancor와 Sicomin 등 국내외 탄소소재·제품 관련 기업 80여 개사가 참여하여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탄소소재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면서 전세계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를 위해 'Carbon 학회지' 편집국장인 마우리시오 테로네스 펜실베니아 주립대 교수, 글로벌 탄소 기업 'HEXCEL'의 얀시 로버트 본부장 등이 참여해 탄소소재산업의 기술동향·시장현황·미래지속가능성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을 진행한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차세대 에너지 시스템 구축 및 환경 문제 해결 등을 해결해야 하는 탄소소재산업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다"면서, "처음으로 단독 개최되는 '카본코리아 2023'을 통해 탄소소재산업의 미래를 논의하고, 세계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본코리아 202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