콥스랩,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인공지능 중급과정 ChatGPT 강의 성료
콥스랩,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인공지능 중급과정 ChatGPT 강의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0.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콥스랩 류태선 대표>

인공지능(AI) 컨설팅·교육·프로젝트 기업 '콥스랩(COBSLAB, 대표 류태선)'은 최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ChatGPT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 내 예비 창업주, 기업 대표 및 재직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2023 경기창업허브 판교스타트업 아카데미 - 창업핵심 기술교육 인공지능 중급과정'이란 타이틀 아래 판교 경기스타트업캠퍼스 2층 창업라운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ChatGPT 구현하기 실습을 직접 진행해 경기도 내 핵심기술 기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ChatGPT 기술 능력을 함양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나흘 동안 체계적인 핵심 기술 교육을 진행한다는 취지다.

1일차에는 인공지능 분야 창업 트랜드 및 이슈 동향, 딥러닝 환경설정, 모델학습, 전이학습, RNN(Recurrent Neural Network)·LSTM(Long Short Term Memory) 이해 등의 교육이 전개됐다. 2일차에는 머신 러닝을 위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인 텐서플로(Tensor flow), 자연어 처리(NLP) 기술에 중점을 둔 기업인 허깅페이스(Hugging Face) 탐구 등의 교육이 펼쳐졌다.

3일차에는 전이학습과 OpenAI의 인공지능 솔루션 'GPT2'에 대해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4일차에는 GPT3 이해, ChatGPT 구현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콥스랩의 전문화된 커리큘럼이 고스란히 반영돼 일찌감치 조명을 받았다. 실제로 콥스랩은 학습자 대상 설정 후 맞춤화된 교육을 위해 학습자 패턴 분석, 니즈 등을 파악하여 학습 커리큘럼을 최적화한다. 교육에 참가할 학습자들의 경험적 배경 및 특성을 사전 분석해 교육 과정에 반영하는 방식이다.

더불어 심층적인 학습자 분석 이후 니즈에 맞춰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딥러닝 교육을 진행한다. 베테랑 인공지능 연구원들이 강사로 참여해 교육생들이 현장에 바로 투입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강점이다.

콥스랩 관계자는 "AI 기술이 보다 많은 산업과 일상에 적용되기 위해 AI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이 필요한데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적인 교육부터, 다양한 도메인 현장에서 인공지능을 적용한 콥스랩의 노하우를 실무자, 관리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기업 내부 교육 프로그램 및 대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AI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