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러번트 공동 설립자 트로이 말론,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세미나 개최
렐러번트 공동 설립자 트로이 말론,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세미나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10.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렐러번트 제공

컨설팅 기업 렐러번트(Relevant)는 지난 8월 21일, 23일 양일간 기업가적 성공과 글로벌 영향력을 위한 ‘최고의 성과를 내는 스타트업의 OKR'과 '[글로벌 전략] 스타트업의 프로덕트 마켓 핏’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업계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세미나는 렐러번트의 공동 설립자 트로이 말론(Troy Malone)과 알로(Allo)의 스텔라 황(Stella Huang)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트로이 말론은 8월 21일 무대에 올라 스타트업의 목표와 핵심 결과(OKR)의 전략적 실행과 행동의 혁신적 힘을 강조하는 ‘최고의 성과를 내는 스타트업의 OKR' 세미나를 진행했다. 23일은 '[글로벌 전략] 스타트업의 프로덕트 마켓 핏’에서는 글로벌 규모의 제품 시장 적합성(PMF)을 달성하고 유지하는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업체에 따르면, 트로이 말론은 에버노트(Evernote), 으흠(Mmhmm), 드라타(Drata), 위블리(Weeblly)와 같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글로벌 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큰 기여를 한 경험이 있다. 또한 공동 설립한 렐러번트는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운영하고 있는 2023년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액셀러레이팅 운영 사업(중소벤처기업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선정되여 국내 사업화 및 현지화 지원을 받고 있다.

렐러번트의 공동 설립자 트로이 말론(Troy Malone)은 “이번 세미나는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과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기업가적 성공과 글로벌 영향력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트업 생태계의 핵심 플레이어인 Born2Global가 참여하여 혁신과 글로벌 진출 육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으며 글로벌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후원으로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해당 세미나는 Relevant의 YouTube 채널을 통해 전체 녹화본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