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국제커리어,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형 실행단계 선발심사 발표회 개최
주식회사 국제커리어,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형 실행단계 선발심사 발표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커리어 제공

주식회사 국제커리어(이사장 김정수)는 지난 22일 프로젝트형 프로그램 기획단계가 종료됨에 따라 실행단계 선발심사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국제커리어는 ‘미래내일 일경험 청년주도형 프로젝트형 사업’의 운영기관이다.

실행단계 선발심사 발표회는 13개 참여 팀 중 상위 20%인 3팀을 선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발표회에는 프로젝트형 참여자 20여명과 심사를 위한 외부 전문가 6명 외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형 사업은 기획단계(2개월) 및 실행단계(5개월)까지 총 7개월 동안 진행하는 사업이다. 취업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고충을 해소해주기 위하여 SW 분야에서의 경험과 역량을 제공하여 최종 목표인 취업을 도와 미리 취업 상황을 경험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후 실행단계에 선발된 3개 팀은 각 팀별 주제에 맞춰 실질적인 SW 분야에 프로젝트 사업화 및 구체화를 위해 결과물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외부전문가로 참석한 광주여자대학교 이철승교수는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젝트형 사업을 통하여 참여한 청년들에게 취창업에 대한 기회와 도움의 손길을 제공하며, 청년 취업률 향상과 경제 활동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국제커리어가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 전문 기관인 주식회사 국제커리어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비롯하여 중장년경력설계카운슬링, 광주청년드림수당,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미래내일일경험사업, 희망리턴패키지 취업교육, 내일채움공제, 희망징검다리클래스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