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앤리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
‘㈜에코앤리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앤리치 제공

(주)에코앤리치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주관 ‘ '2023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이하,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투자IR데이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은 ㈜내비온이 운영사로, 2023년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총 5회) 진행된다.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투자유치 전략 교육과 더불어 약 3주간의 IR Deck 스토리라인 구성 및 디자인, 스피치 컨설팅 등에 대한 일대일 심층 상담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 제공, 후속 투자 연계 지원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80개 경기도 스타트업이 신청한 제3회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8월)에는 최종 △㈜코스모스랩(차세대 비발화성·고성능 수계 배터리), △㈜브이메모리(기존 메모리 대비 100만배 빠른 차세대 반도체 메모리), △㈜스프링클라우드(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모빌리티, 타시오), △와이드유즈㈜(AI-RPA 기반 스마트물류 솔루션), △㈜에코앤리치(치과 환자 및 업계 종사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인공지능 스마트 제조 기술) 5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투자 IR데이에서는 5인의 국내 최고 수준의 투자심사역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에코앤리치가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다. 2021년에 설립된 ㈜에코앤리치는 인공지능 스마트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임플란트, 교정, 틀니, 라미네이트 등 환자 맞춤형 치과 보철물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치과 보철물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3D 디자인 및 생산, 품질 평가 자동화를 통해 저품질, 미검증, 데이터 미제공, 환경오염 등 기존 수작업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신뢰성이 확보된 고품질의 환자 맞춤형 스마트 치과 보철물과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에코앤리치 전진훈 대표는 “세계 1, 2위 치과보철저널(Journal of Prosthetic Dentistry, Journal of Prosthodontic Research)에 논문을 게재한 검증된 연구력과 기술력(PCT, 특허 등 15건)을 보유하고 있다”며, “연구로 끝나는 것이 아닌 글로벌 치과 환자분들의 구강건강 회복과 행복 실현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에코앤리치는 2022년 5월 신용보증기금의 시드 투자에 이어 2023년 9월 TIPS(팁스) 운영사 중 하나인 고려대학교 기술지주(주)와 후속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10월 TIPS 프로그램 추천을 받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향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인 ㈜내비온은 올해 11월에 개최 예정인 통합 데모데이에서 ㈜에코앤리치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홍보 및 투자유치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