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프로시스템,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케이프로시스템,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프로시스템 제공

군용 산업용 드론제작 전문 주식회사 케이프로시스템은 지난 8월 25일 서울사이버대학교 본교 캠퍼스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용/농업용 정비 교육/수직 이착륙기 세팅 및 정비 교육/고정익기 비행 교육/픽스호크 개발자 교육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수료증과 동시에 실제 군에 납품되고 있는 드론/수직 이착륙기/고정익을 직접 참관해서 볼 수 있게 연계하고, 수료증은 점진적으로 공신력이 있는 기관과 MOU를 통해 민간 자격증에서 국가 자격증으로의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다.

케이프로시스템은 앞으로도 전국에 있는 사이버대학교 오프라인 교육장을 활용하여 실제 교육 후에 드론 관련 업무를할 수 있는 수준의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케이프로시스템 김준연 대표는 “대한 픽스호크협회 주관사로서 현재 픽스호크 기술발전을 위한 교육사업 및 픽스호크 전문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향후, 기술개발 관련 컨퍼런스 세미나 개최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여러 대외행사를 주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