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성남시와 함께 중소기업 디지털 리더 양성 위한 DX 아카데미 운영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성남시와 함께 중소기업 디지털 리더 양성 위한 DX 아카데미 운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제공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성남시와 함께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오는 9월 22일 ‘디지털 퍼실리테이션을 통한 기업 혁신성장전략’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제품·서비스의 종류, 기업의 규모나 업종에 관계없이 전 산업과 기업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은 기업 비즈니스 운영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전사 차원의 전략을 의미한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측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원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기업 내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일이 디지털 전환의 성과를 결정짓는 또 다른 요인으로 작동한다”고 전했다.

‘디지털 퍼실리테이션을 통한 기업 혁신 성장전략 과정’은 이러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성남시와 산업지능화협회가 기획한 무료 교육과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1회차 교육에서는 산업계 화두인 기업 ESG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 시대 리더십 함양과 고객관계관리(CRM) 중심의 디지털 경영을 핵심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2회차(10월 27일) 교육은 생산품질, 3회차(11월 24일)는 유통물류 직무에 특화된 디지털 리더를 육성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부단장은 “영업·마케팅 부서는 회사의 꽃이라 불리며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을 발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영업·마케팅 부서 또한 디지털 전환을 통한 체질변화가 필요한 이때 CRM 중심의 디지털 경영은 고객관리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기업의 성공적인 혁신을 위한 밑거름이 되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성남시에 많은 관내 기업들이 참여하여 디지털전환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교육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