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건축·건설 무료 교육생 모집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건축·건설 무료 교육생 모집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3.09.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교육원 제공

충북 음성에 위치한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이하 기술교육원)은 ‘2024년도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5세 이상 고용보험 미가입자로 교육 수료 후 취업을 희망하는 자(현 고3 졸업예정자도 가능)이다.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교육이 진행되는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은 ▲디지털건축설계(BIM) ▲스마트설비(배관,용접) ▲공간정보(측량) 3개의 학과가 마련돼 있다.

디지털건축설계(BIM)학과에서는 건축공학박사인 박남용 교수를 필두로 다차원 정보를 가진 3차원 건축 데이터 작성 및 편집, 가상 및 증간현실, 3D 프린팅 구현 기능과 3D 스캐닝 장비를 활용해 노후 건축물의 현황을 3차원으로 분석할 수 있는 디지털건축설계 기술인을 양성한다.

스마트설비(배관,용접)학과에서는 CAD 프로그램을 이용한 도면 설계와 각종 위생설비, 냉·난방설비, 파이프 용접 등을 습득해 배관용접 시공 및 건축 설비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인을 양성하며 공간정보(측량)학과에서는 공간위치를 측정하고 재현하는 실무능력과 드론 GPS, 토탈스테이션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측량 기술인을 양성한다.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교육생들은 교육비를 비롯해 기숙사 및 식사, 귀가차량 등이 무료로 지원되며 훈련수당, 장학금, 취업연계 등의 교육 특전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교육 일수의 80% 이상 참여 시 1종목에 대한 필기면제 혜택은 물론 교육 수료 시 건설인 등급범위 중 학력부문 학점(12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기술교육원 관계자는 ‘건설 단일 특화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모든 시설이 건설 관련 실습장으로 구성돼 있고 다년간의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현장 활용도가 높은 커리큘럼을 통해 실무 인재를 양성에 최적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 이수자는 5만 9천여 조합원사와 다년간 구축해온 취업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취업 연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취업 후에는 사후관리까지 보장된다.

이번 ‘2024년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문건선공제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