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K-Safety Award 시상식 개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K-Safety Award 시상식 개최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3.09.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K-Safety Award 시상식'이 9월15일 12시 킨텍스 오픈세미나장(안전)에서 최병갑 경기도 안전관리실장과 류재원 킨텍스 부사장 주재로 개최했다.
 
K-Safety Award는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 중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해당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은 물론 첨단제품의 보급확대를 통한 국민안전 확보를 목적으로 2018년부터 진행된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특히 금년도에는 기존에 기술중심의 ‘Innovation’ 부문 외, ‘ESG/동반성장’ 부문이 추가되었고 총 60여개사가 참여하여 K-Safety Awards의 높은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서류 및 PT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INNOVATION 부문에서는 대상 1개, 최우수상 2개, 우수상 4개, 총 7개사가 선정되었으며 ESG동반성장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1개, 우수상 3개, 총 4개사가 수상했다.
 
먼저, INNOVATION부문 대상은 에스큐아이소프트(주)의 영상분석솔루션인 ‘패스트라스 버전 1.0’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엘에스이노베이션의 LS화재대피용 습식 방연마스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스캐닝라이다시스템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주)미래로택의 홍수피해예방을 위한 실시간 자동하천 유량측정시스템, ▲주식회사 샐릭스의 비상탈출용 자급식 산소호흡기, ▲주식회사 에이치에이치에스의 생체신호처리기반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현대모비스(주)의 뇌파기반 안전운전 지원시스템 ‘엠브레인’가 선정됐다.
ESG동반성장부문에는 최우수상에 에스지생활안전 주식회사, 우수상에 (주)메타에듀시스, 모리스앤코 주식회사, 주식회사 알피가 선정됐다.
 
박람회를 주관하는 킨텍스 류재원 부사장은 "K-Safety Awards는 재난안전산업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ESG/동반성장에 기여하는 히든챔피언을 찾아 조명함으로써, 관련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국민안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진행되는 시상식으로서, 앞으로도 박람회와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는 311개 기업, 기관 813부스가 참가하였으며, 한국건설안전박람회 및 기상기후박람회와 동시개최 하여, 참관객을 공유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