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Edutem’, 미국 Alelo 업체와 기술협력 MOU 체결
에듀테크 스타트업 ‘Edutem’, 미국 Alelo 업체와 기술협력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템 제공

㈜에듀템(대표 신정훈)은 미국 GEN AI 기반 영어교육 전문 기업 ALELO 기업과 상호 콘텐츠 공유 및 GEN AI 공동 기술개발을 위한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간 보유 기술과 서비스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될 선진화된 영어교육 AI 컨텐츠 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중장기 공동 GEN AI 기술 연구를 바탕으로 혁신형 언어교육용 콘텐츠 개발에 착수할 계획이다.

Edutem 신정훈 대표는 “이번 ALELO와 체결한 MOU를 통해 미국의 선진화된 AI 기술과 AI 콘텐츠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것과 고도화된 GEN AI 기반 외국어 교육용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Los Angeles에 본사를 둔 ALELO 대표 Lewis Johnson 박사는 “의사소통에 중점을 둔 자체 서비스 ENGLISH ENSKILLS AI Contents를 Edutem과 함께 한국에 서비스를 공급하길 희망하며, Edutem이 개발한 음성인식, 발음평가, 문장 교정 등의 모델과의 융합으로 더욱 좋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Edutem은 2024년 1월 중순 개최될 COEX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GEN AI 주제로 영어교육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연수회 개최를 ㈜퓨텍인공지능언어연구소(대표 김인석 교수)와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이 연수회에서 Johnson 박사가 내한하여 ‘GEN AI 기술과 교육에의 적용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업체에 따르면, Edutem은 AI 기반 외국어 교육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음성인식, 발음평가, 문장교정, 문자인식, 추천모델 등 에듀테크에 필요한 다양한 AI 기술을 개발하여 여러 기업에 기술 공급을 하고 있으며, 25년 도입되는 AI 디지털교과서 공동개발을 위해 비상교육과 협력 중에 있다. 최근에는 AI e-book 빌더 솔루션을 개발을 완료하였고, AI 기술이 접목된 e-book을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개발했으며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