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 공조냉동기계 및 에너지관리 국비무료 교육 개강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 공조냉동기계 및 에너지관리 국비무료 교육 개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1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대구 성서산업단지역에 위치한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국비무료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취업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취업, 이직, 역량 개발에 필요한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카드 제도로 만 15세 이상 75세 미만 남녀 누구나 발급할 수 있다.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는 방문 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및 교육신청까지 전반적인 절차를 도와주고 있으며 수강 시 매월 20만원~70만원의 훈련장려금 차등 지급 혜택도 주어진다.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에서 매월 운영하는 국비무료교육과정은 전기실무 및 전기기능사/전기(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 공조냉동기계/에너지관리 자격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정보처리산업기사/기계설계산업기사 등 다양하다.

특히 9월 25일 개강하는 공조냉동기계/에너지관리 자격취득과정은 5개월간 국비무료로 진행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공조냉동기계기능사 및 산업기사, 에너지관리기능사 및 산업기사 외에도 관련된 다른 자격증까지 1인 다수 자격증 취득 가능한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수업 및 실기 실습으로 진행되는데, 실습에서는 적산을 통한 도면해독과 각종 배관작업, 동관벤딩작업, 가스용접 및 플랜지 전기용접 등을 교육받는다. 과정 이수를 통해 자격증 취득 대비 및 수료후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의 자체적인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취업알선까지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10월에는 전기기능사/전기산업기사 자격취득과정도 개강을 앞두고 있는데, 전기 및 공조냉동기계/에너지관리 분야는 오랜 기간 인기를 얻고 있는 시설관리직과 크게 연관된다. 전기안전관리자 또는 기계설비유지관리자는 각 건물마다 법에 의거 반드시 채용해야 하기 때문에 취업처도 많고 정년 없는 수요가 특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본 과정 이수 시 시설관리직 군무원, 공기업, 병원 및 관공서 등 다방면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대구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는 성서산업단지역 인근에 위치하여 지하철과 다수의 버스로 교통이 편리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외에도 국비지원 재직자 및 구직자 교육, 일반 실기특강 등을 항시 운영하고 있으므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전문교사에게 상세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