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국방 우수 인재 부사관 준비 장학생’ 선발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국방 우수 인재 부사관 준비 장학생’ 선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1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제공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의장 윤성열)는 장학지원센터에서 부사관을 준비하고 있는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2일 밝혔다.

‘2023 국방 우수 인재 부사관 준비 장학생 선발’은 9월 11일부터 10월 6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전국 고등학교 및 전문대학의 부사관과 학생은 물론, 4년제 대학의 군사학과 재학생 및 휴학생이다. 단, 4년제 대학의 국방, 안보, 군사 등 관련학과에 재학 중인 경우, 장교 또는 병으로 입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선발 대상에서 제외된다.

장학생 선발은 총 3차에 걸쳐 공정하고 엄격한 검증과 설발 절차를 통해 진행되며, 1차 서류전형▪2차 심층평가▪3차 면접으로 최종 장학생을 선발하여 3차 면접의 경우, 1차 및 2차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 일정을 통보해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는 부사관 제도 연구, 우수 인재 양성 교육지원, 사회공헌활동 등 국방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추진 및 시행하고 있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윤성열 의장은 “군(軍)의 중추인 부사관을 준비하고 희망하며 배움에 열정적인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장학생을 선발하여, 부사관을 준비하는데 협의회가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내용은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