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인증원 임태순 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임태순 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09.08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맞아 기업의 사회공헌 활성화 유공 인정받아
임태순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 인증개발팀장(왼쪽 두 번째)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가운데)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후 다른 대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태순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 인증개발팀장(왼쪽 두 번째)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가운데)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후 다른 대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 임태순 인증개발팀장이 7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34회 전국사회복지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1999년 9월 7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을 계기로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복지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2000년 9월 7일부터 매년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

이날 행사 현장에서 임태순 팀장은 대표 수상자로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직접 받았다.

임태순 팀장은 그동안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보건복지부가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통해 중소기업의 사회공헌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으며,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및 기관에게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의 ISO 인증 심사비, ESG 경영 수준진단 심사비 감면 우대 등의 서비스 혜택 제공 등을 추진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의 사회적 책임 이행 관련 선도적 역할을 모색하고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원단체로 가입을 성사시키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 활성화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임태순 팀장은 “귀한 상을 받을 수 있어 영광이다. 부족하지만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수준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역할에 늘 고민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적 전문 인증ㆍ평가기관으로 ISO 인증 보급, 인증 기업 교육·훈련 및 인증 심사원 양성 등 교육 서비스 제공, ESG 경영 수준진단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