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마이데이터 컨퍼런스’ 12일 aT센터에서 개최
2023 마이데이터 컨퍼런스’ 12일 aT센터에서 개최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3.09.0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 주관하는 ‘2023 마이데이터 컨퍼런스’가 9월 12일(화) 양재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되며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마이데이터 유튜브 채널로 동시에 생중계된다.
 
2019년을 시작으로 5년 차를 맞는 ‘마이데이터 컨퍼런스’ 는 마이데이터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 네트워크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는 ‘마이데이터, 우리의 일상 속으로’라는 주제를 통해 우리가 체감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는 ‘마이데이터 글로벌(Mydata Global)’ 전무이사 크리스토퍼 윌슨(Christopher Wilson)의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인간 중심적 접근’과 김상균 교수의 ‘세상에 맞춘 나로부터 나에게 맞춘 세상으로’ 등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3개의 세부트랙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트랙인 ‘일상 속 마이데이터’에서는 신수용 연구소장(카카오헬스케어), 김정선 전문위원(LG유플러스), 정순원 부장(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발표를 이어가며 우리 주변에서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두 번째 트랙에서는 ‘법․정책의 역할’과 관련하여 고환경 변호사(법무법인 광장), 비라 하이노넨(Veera Heinonen) 이사(Sitra), 김병일 교수(한양대학교)가 발표자로 나서,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안과 해외의 데이터 법․정책에 관한 내용을 살펴본다.
 
마지막 트랙인 ‘핵심 기술 동향’에서는 이창연 마이데이터 스페셜리스트(에스코어), 성시호 센터장(한국신용정보원), 박재민 팀장(NCSOFT)이 각각 마이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전송 기술과 최근 떠오르고 있는 제로 트러스트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윤혜정 원장은 “마이데이터는 이제 금융․의료 분야를 넘어 우리 생활 전반에 녹아들고 있다”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체감은 물론, 마이데이터 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마이데이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9월 12일(화) 오전 9시까지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설명은 ‘마이데이터 원스톱 통합지원’ 누리집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