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공급망지원센터, EU공급망 실사법 대응을 위한 웨비나 개최
ESG공급망지원센터, EU공급망 실사법 대응을 위한 웨비나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0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공급망지원센터 제공

ESG공급망지원센터는 오는 6일 글로벌 ESG 규제 대응 및 경영체계 확산을 위한 ESG 공급망 컨설팅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되는 ESG 공급망 온라인 설명회는 정부지원금으로 ESG 공급망 컨설팅을 받고 싶은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독일, EU의 공급망 실사법' 도입 추진으로 2025년까지 공급망 ESG 실사 보고서 작성 및 공시가 의무화 됐다. 이에 따라 현재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성본부, ESGi가 진행하는 대규모 ESG 컨설팅 사업은 국내 기업의 계약, 거래 관계 파기 등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에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ESG 리스크를 파악하고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등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혜기업 대상으로는 ▲해외에 직접 수출하는 대·중견·중소기업 ▲ 공급망 실사법 또는 ESG 관련 자료 등을 요구받은 대·중견·중소기업 ▲ 국내에 납품하더라도 원청 기업이 해외 수출 기업 등이 주로 해당되며,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국내 기업 총 500개사를 모집할 예정이다.

수혜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사전 온라인 자가 진단과 현장 방문 컨설팅을 통한 피드백 및 개선사항 제언 ▲실무 담당자 대상 ESG 관련 실무교육을 제공하는 혜택이 제공되며 특히, 우수기업에게는 ▲ ISO 인증 획득 및 컨설팅 지원 ▲ 홍보매체를 통한 우수기업 홍보 및 공급망 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는 9월 6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 ESG 공급망 개념 / 공급망 컨설팅 사전 준비(한국준법진흥원 용석광 이사)에 대한 설명으로 이뤄진다.

한편, 신청 및 문의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G공급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