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 ‘도박의 빚을 새로운 희망의 빛으로 !’ 개최
제15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 ‘도박의 빚을 새로운 희망의 빛으로 !’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9.0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감위 제공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 이하 ‘사감위’) 주최,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 주관 제15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이하 ‘기념식’)이 오는 15일 페럼타워에서 개최된다.

매년 9월 17일 ‘도박중독 추방의 날’은 사감위에서 도박중독의 폐해와 문제점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지정해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왔다.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기념식은 “도박의 빚을 새로운 희망의 빛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식전행사로는 도박에서 벗어난 일상의 행복한 얼굴을 그리는 캐리커쳐 이벤트와 예방치유원 개원 10주년 홍보영상 시청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 1부에서는 전국 15개 시도에서 진행된 ‘도박문제 예방 릴레이 걷기’ 영상 시청, ‘1336 점등식, ‘도박중독 예방・치유 유공자’ 포상, ‘2023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시상을 진행하며, 2부에서는 ‘청소년 도박문제 대응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강화’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여, 청소년 도박문제 효과적 대응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예방치유원 홍보대사이자 최근 도박 문제로 어려움을 경험한 가수 슈(SES)가 동대문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도박없는 세상” 노래를 부름으로써 본 기념식의 의미와 취지를 높일 예정이다.

1일부터 14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아 기념식에는 약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예방치유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5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