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한국사회복지협의회, ‘ESG 상생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공영홈쇼핑-한국사회복지협의회, ‘ESG 상생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 이성우 객원기자
  • 승인 2023.09.03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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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 일환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운영 전국 푸드마켓에 쌀 전달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왼쪽)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왼쪽)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달 30일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ESG 상생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옥에서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과 협약을 진행하며, 양 기관이 ESG 실천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공영홈쇼핑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쌀 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쌀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단위 사회공헌활동 추진 필요 사항 협력 △복지사각지대 지원 △국민의 건강한 삶과 소외계층의 안전한 생활증진을 위한 협력 △ESG 실천에 관한 활동 등이 주요 내용으로 담겨있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사랑의 쌀나눔’ 캠페인 추진의 일환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전국단위 ‘푸드마켓’에 쌀을 전달할 예정이다. 푸드마켓은 긴급지원대상자, 차상위계층, 생계위기, 기초생활 수급자 등이 이용하는 식품 및 생활용품 지원시설이다.

또한 공영홈쇼핑은 지역사회복지협의회와도 연계해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삼척시를 비롯해 여수시, 대전 대덕구 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 쌀을 전달한 바 있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공영홈쇼핑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동참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사랑의 쌀 나눔 캠페인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계속 우리 사회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은 공공의 책무이자 ESG 실천의 출발점”이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협업하면서 ‘사랑의 쌀’이 더 세심하고 더 폭넓은 실질적 나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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