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인천포럼, 오는 10월 창립 예정
ESG인천포럼, 오는 10월 창립 예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3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인천포럼 제공

좋은나라국민운동본부는 오는 10월 ESG인천포럼 창립을 위해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도적 논의와 토론의 장으로 꾸려질 예정인 ESG인천천포럼은 현직 의원 및 인천시 공무원, 시 산하기관장, 언론인, 기업 ESG 책임자 등이 참여한다.

ESG인천포럼은 ▲ESG 요소를 고려한 스마트 공원 기획 ▲기후 변화와 회복력 사례 연구 ▲시민들에게 포용적이고 공평한 도시 인프라 제공 ▲거버넌스의 책임성과 투명성 증진 방안 등이 주요 의제로 논의될 예정이다.​

ESG인천포럼 관계자는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인천천을 선도적인 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지속 가능한 개발과 성장을 위해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인천시 정책을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하면서 ESG와 부합하는지 체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SG인천포럼은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ESG 요소를 고려한 지속가능발전이 가능한 선도도시의 개발과 전략 수립 및 구현에 대한 논의, 그리고 이해관계자인 시민들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본 포럼에서는 선도도시 개발에 관심이 있는 포럼 참여자와 함께 ESG 요소를 고려한 선도도시 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선도도시를 위한 ESG포럼의 목표는 지속가능발전 진행에 앞서는 도시의 개발을 위한 전략 수립 및 구현, 그리고 사회적 가치의 창출과 기여 등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