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인력 교육훈련 체계 공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인력 교육훈련 체계 공유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3.08.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 장성문 부장이 청소년지도인력 교육훈련 체계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 이하 청소년활동진흥원)은 지난 22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이하 산림복지진흥원)에서 청소년지도자 양성·교육체계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를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 장성문 부장은 전문가 양성체계 및 현장중심 교육방안, 청소년활동진흥원 내부 교육훈련 제도, HRD와 HRM의 연계성 등 청소년지도자·내부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 소개와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지도인력 교육체계를 공유했다.

산림복지진흥원 관계자는 “청소년지도자 양성을 위한 역량중심 교육훈련체계 구축과 활동운영 직무 직원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한 기관의 노력이 궁금했다”며, “교육체계와 운영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가 유지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은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 개원을 준비하는 산림복지진흥원에 이번 벤치마킹이 교육훈련체계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원이 보유한 전문역량이 국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