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사인, 중급속 35kw 전기차충전기 출시
쿨사인, 중급속 35kw 전기차충전기 출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2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 쿨차지 충전기, 제공=쿨사인

쿨사인은 11kw 공용 전기차충전기 제품에 대한 KC인증과 IP65 방진방수 등급획득에 이어, 8월에 35kw 중급속 전기차충전기(KCD30/KCD40) KC인증을 획득하고 제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쿨사인은 전기차 충전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자체기술 기반의 하드웨어 및 솔루션을 토탈 제공하는 EV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쿨사인 오명환 부사장은 “중급속 전기충전기는 2-3시간이면 전기차 충전을 완료할 수 있어서, 쇼핑이나 업무로 마트/쇼핑몰/백화점 등 상업용 시설 및 기업 오피스에 방문한 고객에게 최적화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제품 출시 후 백화점, 마트, 쇼핑몰 등에서 중급속 전기차충전기 설치 상담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27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쿨사인 중급속 전기차충전기는 날씨, 뉴스 등의 기본적인 생활정보 및 상업시설에는 홍보영상 및 광고를 운영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플랫폼 서비스를 같이 제공한다.

업체에 따르면, 쿨사인 전기차충전기는 AI 화재감시 시스템과 연동되어 불꽃 등의 화재 감지시 즉시 전원을 차단하고 화재경보 및 알람 전송, 온도설정 등의 안전장치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최근 정부에서 요구하고 있는 전기차충전기에서 발생하고 있는 화재로 인한 화재 예방기능을 탑재했다.

쿨사인은 100kw, 150kw 급속 전기차충전기에 대한 인증을 10월경에 완료할 예정이다. 11월 이후에는 7kw 완속부터 150kw 급속 전기차충전기 라인업 완성을 통해 EV충전소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다양한 니즈와 설치 환경에 대응하는 맞춤형 충전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