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RI,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3차 참여기업 지원에 참여
CDRI,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3차 참여기업 지원에 참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2023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의 정식 수행기관인 CDRI가 1,2차 모집에 이어 참여기업 3차 모집에서도 수행에 나선다.

2023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패스트트랙 및 일반트랙은 8월 한 달간 3차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CPNP, FDA등 수출에 필요한 인증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소요 비용의 일부를 최대 70%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전년도 직접수출액 5,000만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여기업이 대상이며, 지난 5월 조기마감된 패스트트랙은 높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8월 한 달 간 한시적으로 추가 모집되고 있다.

화장품 수출 컨설팅 기업 CDRI는 국내 유일의 IT 자동화 플랫폼을 필두로 AI,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빠르고 저렴하게 해외인증과 임상시험 그리고 품질관리 아웃소싱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다. 앞서 1~2차 참여기업 모집 당시 약 80% 선정이라는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3차 참여기업 모집에도 지원에 나설 전망이다.

CDRI를 통해 2023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3차 참여기업에 선정될 경우, 패스트트랙에서는 유럽 CPNP와 일반트랙 화장품 부문의 영국 SCPN, 중국 NMPA, 미국 FDA 인증획득 비용이 지원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CDRI와 함께하는 참여기업에게는 해외규격인증에 필요한 소요 비용 지원 외에도 인증획득에 필요한 기업 맞춤형 가이드가 제공된다고 한다. 이에 따라, “컨설팅 기관 없이 독자적인 인증과정을 추진하는 경우와 비교했을 때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라고 자평했다.

한편, CDRI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 사업을 주관하는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보육기업으로 선정되어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