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돼지집, 日 산요식품·로손 편의점과 손잡고 삼겹살풍 라멘 선보여
하남돼지집, 日 산요식품·로손 편의점과 손잡고 삼겹살풍 라멘 선보여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3.08.2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돼지집 제공

프리미엄 삼겹살 브랜드 하남돼지집은 하남돼지집 도쿄 신오쿠보점을 운영하는 일본 외식기업 ㈜거산과 일본 라면전문식품기업 산요식품 및 대형 편의점 ‘로손’과 손잡고 ‘삼겹살풍 라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최근 일본 내에서 제4차 한국 문화 붐과 더불어 글로벌 OTT를 통해 한국 드라마가 널리 보급되며 한국 음식과 문화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일본 편의점은 한식을 응용한 아이템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한식 인기 브랜드 매장의 상품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상황이다.

하남돼지집은 지난 2021년 5월 일본 도쿄의 대표코리아타운에 하남돼지집 신오쿠보점 매장을 오픈하고 한국 드라마나 예능 등을 통해 삼겹살에 관심을 갖는 많은 일본 현지인들에게 정통 삼겹살 문화를 소개해 왔다.

업체에 따르면, 인스타,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하남돼지집 신오쿠보점 매장을 찾는 일본 고객들의 호평이 줄을 이었으며 한국을 방문한 일본 여행객들도 하남돼지집에서 우리나라 특유의 삼겹살 문화를 즐기는 등 일본 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본 라면전문식품기업 산요식품과 일본 대형 편의점 로손은 하남돼지집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한일 콜라보 ‘삼겹살 풍 라멘’을 개발하고 지난 1일부터 일본 전역의 약 15,000개의 로손 편의점 매장을 통해 한정 판매 중이다. 높은 가치와 희소성을 인정받은 아이템에 국한하여 한정 판매 전략이 적용되는 일본 식품업계의 특징을 고려하면 ‘삼겹살 풍 라멘’의 출시는 일본 시장 내에서 삼겹살이 확고한 메이저 한식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음을 의미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일본에서는 한정판매 된 아이템이 아무리 높은 인기를 누리더라도 재출시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번 ‘삼겹살 풍 라멘’ 한정 판매를 통해 하남돼지집에 대한 일본 내 평가가 더욱 고조되며 K-삼겹살 문화에 대한 일반 대중의 관심도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겹살 풍 라멘’은 산요식품의 노하우로 개발한 면발과 하남돼지집삼겹살과 쌈장의 풍미가 표현된 국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하남돼지집 김동환 경영전략실 실장은 “이번 협업은 일본과 한국의 음식 문화 교류의 상징이자 하남돼지집이 보유한 브랜드 가치가 일본 현지에서 얼마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잣대”라며 “한일 콜라보 ‘삼겹살 풍 라멘’이 우리 고유의 음식 문화인 ‘삼겹살’을 더 많은 일본 현지인들에게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돼지집은 최근 해외 매장 설립 계약을 이어가며 K-Food를 대표하는 삼겹살 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