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한.중.일 대학생 국제창업경진대회 17일 폐막, 8일간 대장정 성료
제21회 한.중.일 대학생 국제창업경진대회 17일 폐막, 8일간 대장정 성료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발코리아 제공

한중일 대학생 연합단체 OVAL이 지난 8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OVAL 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대회를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IBC는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의 약자로, 오발코리아에서 능동적이고 활발한 국제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국제창업경진대회이다.

2023 OVAL IBC에서는 한국-중국-일본 각각 1명씩 3인 1조로 팀을 이루어 진행되었으며, 각 팀은 대회 기간 동안 주어진 주제에 대한 가상의 Business Plan을 기획하는 방식으로 경연에 참여했다.

대회기간 동안 참가자는 동북아시아의 경제적, 지리적, 정치적 상황 등을 고려한 가상의 주제 하에 동북아시아의 최신 경영 흐름을 선도하는 혁신적이고 실질적인 사업계획을 구성하였고, 이러한 사업계획을 전 현직경영인, 전문 컨설턴트 등의 평가를 받아 최종 상위 3개의 사업계획을 시상하였다.

이번 도쿄 국제 경영 대회에서는 개인화(personalizing)라는 주제 하에 참가자들이 가상의 비즈니스 플랜을 준비해 16일 최종 발표를 했다. 이 비즈니스 플랜은 컨설팅을 통해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았고, 16일 최종 결선 발표에서 조별 팀 수상자들을 선정하였다. 14조가 해외에서 거주 중인 유학생을 위한 세계음식 배달 서비스 시스템의 비즈니스 플랜을 구상하여 영예의 1등을 차지했으며,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부모의 밑에서 자란 자녀의 멘탈 케어 시스템을 구상한 17조가 2등을 차지했다.

IBC 참가자들은 삼국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중국과 일본의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파티를 통해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참가자들과 스태프들은 서로간의 우정을 쌓을 수 있다. 대회 기간 동안 삼국이 돌아가며 개최하는 네트워크 파티는 아시아 미래를 함께 이끌어 나갈 대학생들과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발코리아(OVAL KOREA) 35대 김소소 회장은 “IBC가 삼국의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하여 진행하는 국제대회인 만큼, 코로나가 잠잠해진 이후 일본 도쿄로 가서 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었다. 또한 OVAL 한국 지부의 회장으로서 삼국의 참가자들 앞에 서서 OVAL을 소개하고 인사를 나눌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라면서 OVAL은 앞으로도 한중일 삼국 대학생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니 지속적인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VAL 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 2023'을 지원하는 국제지도자연합 박기현 사무총장보는 한.중.일 3국 대학생들은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그 차이를 극복하고 서로 협력한다면 글로벌 국제사회에서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OVAL IBC Tokyo 대회 참가와 운영 경험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자양분이 되기를 바라며, 한중일 3국의 우수한 OVAL 인재들이 국제사회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국제지도자연합의 차세대 지도자양성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OVAL(Our Vision for Asian Leadership)은 2003년에 설립되어 한,중,일 각국에 지부를 두고 삼국의 대학생들이 교류하는 대학생 자치단체이며 OVAL KOREA는 OVAL의 한국지부이다.

한중일 3국을 순회하면서 개최하는 대학생 국제창업경진대회IBC(International Business Contest)는 OVAL의 대표적인 국제행사이며 한중일 3국의 대학생 세 명으로 이루어진 30개의 팀이 Business Planning을 하며 실력을 겨루는 대회로서OVAL KOREA, OVAL CHINA, OVAL JAPAN의 스태프들과 함께 대회의 모든 것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2024년 2월, SEP Beijing을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9월에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OVAL KOREA STAFF 모집을 진행한다. 조직 구성은 회장단, 학술부, 재정부, 인사부, 기획부, 홍보부로 구성되어있다.

OVAL활동에 관심있는 대학생은OVAL KOREA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OVALKOREA'와 국제지도자연합 홈페이지를 통해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