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CEO) 3기 진행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CEO) 3기 진행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3.08.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원장 정경영)은 반려동물산업 최고경영자과정(CEO) 3기 수업을 2023년 9월 3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602만 가구로 10년보다는 65% 이상 늘었다. 국내시장 규모 또한 2022년 8조원 규모에서 20조원 규모로 키우는다는 계획이다. 세계시장 대비 1.6% 수준으로 추정되는데, 내수시장을 중심으로 성장 계획이며, 2032년 글로벌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지금보다 약 2배 이상 커질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이다. 정부는 반려동물 연관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4대 주력산업 육성, 성장 인프라 구축, 해외 수출산업화 전략을 세웠다.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 제공

이런 상황에 맞춰서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은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CEO) 3기를 진행한다.

최고경영자과정은 반려견행동학, 문제행동솔루션, 애견훈련, 동물복지 및 법규, 쇼&핸들링, 펫 푸드, 동물매개치료, 아로마테라피, 미용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반려동물 지도사, 펫푸드, 쇼&핸들링심사, 동물매개치료, 아로마테라피,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 시험 응시 및 취득까지 가능하다.

수강 대상은 반려동물산업 대표 및 종사자이며,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에 대한 창업이론과 실제에 대해서도 배운다. 반려동물과 비즈니스를 함께 성장시킬 파트너를 찾는 각계 리더 및 전문직 종사자라면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은 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최태영 책임교수는 “이러한 펫코노미(Pet+Economy) 트렌드에 맞춰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CEO)’ 3기를 개설했다”며, “1, 2기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에서도 많은 인원을 배출하고, 수료하여 현재 반려동물 관련 창업을 하거나 펫코노미(Pet+Economy)관련 하여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CEO) 3기 과정은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취득, 동문자격, 학생증 발급, 인생 수료식, 한양대 병원할인, 전문가 초청 특강, 반려동물 관련 축제 및 행사, 산학협력 등 다양한 특전 및 혜택이 제공된다.

2023년 9월 9일부터 개강하는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반려동물 최고경영자과정 문의 사항 및 접수는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