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앤디, 중국 헝치더(恒其德) 유한공사 기업과 친환경 인조피혁 개발 위한 MOU 협약 체결
디케이앤디, 중국 헝치더(恒其德) 유한공사 기업과 친환경 인조피혁 개발 위한 MOU 협약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디케이앤디 최민석 대표이사(좌)와 헝치더 왕환싱(WANG HUAN XING·王欢行) 대표(우)가 MOU를 체결하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디케이앤디는 중국 친환경 부직포 원사 업체인 헝치더(Ningbo Hengqide Chemical Fiber Technology Co.,Ltd)와 친환경 인조피혁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합성피혁제조사인 디케이앤디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헝치더의 친환경 해도형 원사(직물의 원료가 되는 실)를 제공받아 친환경 부직포를 생산하게 된다.

이번 협약에는 △PVA(Polyvinyl Alcohol/폴리비닐 알코올)/PET(Polyethylene Terephthalate/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및 PVA/Nylon(나일론) 수용성 해도형 원사, 부직포, 인조피혁 제품 개발 △제품 개발을 위한 샘플 연구 및 제작 △원료 배합비율, 시험 결과 등 제품 개발 관련 정보 제공 등이 포함돼 있다.

업체에 따르면, 디케이앤디가 생산하는 친환경 부직포는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글로벌 신발 브랜드를 고객사로 둔 대만 기업 삼방화학(SanFang)과의 친환경 인조피혁 개발에 사용된다. 양사가 개발한 인조피혁은 삼방화학의 주요 고객사에 납품될 예정이다.

디케이앤디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높이고, 친환경 공법을 도입하는 등의 경쟁력을 갖춰 친환경 인조피혁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주문부터 생산, 납품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경쟁사 대비 획기적으로 단축해 효율성을 증대하고, 환경에 유해한 솔벤트(석유계 유기용제)를 사용하는 기존 방식 대신 물을 활용한 친환경 제조 공정 기술을 개발해 이용하고 있다.

디케이앤디 최민석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이 화두인 만큼 고객사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회사의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합성피혁 분야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2000년에 설립된 글로벌 합성피혁 제조사인 디케이앤디는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소니, 발망, 몽클레르, 룰루레몬, 나이키 등 글로벌 고객사에 합성피혁과 부직포 등의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현재 디케이앤디는 친환경 소재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섬유 소재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원단 및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한 바이오매스 섬유 등 친환경 섬유 소재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