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년창업가협회, 샤인스카이와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사)청년창업가협회, 샤인스카이와 파트너십 위한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회장: 김학범, 이하 청년창업가협회)와 주식회사 샤인스카이(대표: 방준일, 이하 샤인스카이)는 지난 2일 샤인스카이에서 파트너십 발전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청년창업가협회는 “대한민국의 공정한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2012년에 창립하여 청년 창업가들이 사업 운영에 있어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청년창업 활성화 및 창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다양한 간담회 개최, 정책 제안 활동 등 다방면으로 창업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본 협약식에서 청년창업가협회와 샤인스카이는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파트너십 증진, 협력사에 대한 지원, 홍보, 사업 진행 및 관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청년 창업가들이 사업 초기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물류시스템에 대한 샤인스카이의 지원이 돋보인다. 샤인스카이는 향후 5년 동안 청년창업가협회 회원사에 대해 택배 발송 및 물류 보관 서비스를 지원하며, 제품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라이브방송을 위한 방송실, 공유오피스와 그 관리비까지 지원함으로써 창업가들을 돕는 등 협회와 적극 협업할 방침이다. 해당 지원을 환산하면 그 액수는 29억 여 원에 이른다.
 
김학범 청년창업가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회원사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협회도 더욱 건실한 확장으로 청년들이 보다 원활하고 안전하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방준일 샤인스카이 대표는 “저 또한 한 명의 창업가로서 청년 창업가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면서 “앞으로도 청년창업가협회와 적극 교류하고 협력하여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보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 중앙사무국 주홍비 팀장에게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