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이호준 상근부회장, 환경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중견련 이호준 상근부회장, 환경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련 제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호준 상근부회장이 환경부의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상근부회장은 김영태 코레일유통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 실천 약속과 포스터를 중견련 공식 페이스북 등에 게재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2월 27일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환경부 주관 실천 캠페인으로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각계의 다짐을 SNS에 공유하며, 참여자가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다음 주자로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을 지목했다.

중견련 관계자는 “‘챌린지’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영화 ‘대부’ 포스터를 차용해 포스터를 제작했다”며,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으로서 환경 문제에 대한 무거운 책무감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선도하고, 일상 속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데 리더십을 발휘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지구는 일회용품이 아닌 다음 세대에 온전히 물려줘야 할 소중한 자원이라는 메시지를 확산하고자 기꺼운 마음으로 챌린지에 참여했다”며, “작은 실천이 모여 큰 성과를 이룬다는 원리가 일상 속 친환경 문화 정착에 빠르게 스며들 수 있도록 중견기업계가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