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재단,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 협의지위 획득
하트-하트재단,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 협의지위 획득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1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트-하트재단 제공

하트-하트재단은 지난 8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United Nations Economical and Social Council)로부터 특별 협의지위 (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는 2023년 7월 25일에 개최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조정 및 관리 회의’를 통해 하트-하트재단에 특별 협의지위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의 공식 서한을 보냈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 협의지위를 부여받은 NGO는 △국제 회의 및 행사에 참여 △국제 행사에서 서면 및 구두 의견서 발표 △부대 행사의 조직 △유엔 구역의 출입 △네트워크 형성 및 활동 참여할 수 있다.

하트-하트재단은 금번 유엔 특별협의지위 획득을 통해 유엔 뉴욕 본부 및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인권이사회, 지속개발위원회 등의 국제회의 및 행사에 참여해 서면 혹은 구두 의견서를 제출하는 등의 다양할 활동을 전개하며,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국제사회 공동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하트-하트재단 관계자는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 협의지위 획득한 국제 NGO로서 전문성과 책무성을 기반으로 가난, 장애, 질병으로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가족을 섬김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보다 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