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비디파트너스 한국GPT협회 창설, 실무중심 ChatGPT, AI 활용법 교육 나서
알앤비디파트너스 한국GPT협회 창설, 실무중심 ChatGPT, AI 활용법 교육 나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0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앤비디파트너스 제공

기술 혁신 전문 컨설팅 그룹 알앤비디파트너스는 실무 중심 생성형 AI 활용법 교육 기관으로, 기업, 기관 및 대학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ChatGPT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GPT협회를 설립했다고 8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영업/마케팅-스텝조직-생산/연구 등 직무별로 특화한 ChatGPT 커리큘럼, 철저한 실습형 강의 방식으로 교육 만족도를 인정받아 높은 재수주율을 달성했다. 

한국GPT협회의 커리큘럼은 기본적인 ChatGPT 프롬프트 이해뿐 아니라 ChatGPT를 활용한 문서 작성, AI 영상-이미지 제작, 자료작성, 트리즈 방법론 이해, 기술 문제해결 실습에 이르기까지 GPT, AI, 업무자동화 전문가 그룹이 제공하는 분야별 맞춤형 실습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 전에는 충분한 협의를 통해 강의안을 최적화하는 단계를 거치고, AI 기술 발전 속도에 발맞춰 교육 내용을 매회 실시간으로 업그레이드한다.

한국GPT협회는 2023년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최우수상을 수상한 <버프의 ChatGPT 공략집>을 통해 ChatGPT 학습용 구동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으며, 실무 전문가와 학습자들이 소통하는 ChatGPT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전체의 AI 활용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한국GPT협회를 설립하여 운용하고 있는 알앤비디파트너스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모비스, KT&G, 일본 반도체회사 등 국내외 기업, 학교,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트리즈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해 온 기술 분야 최고의 전문가 집단이다. 지난 25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도구 연구, 교재 개발을 통해 전문가와 비전문가가 함께하는 지속적이고 즐거운 성장 방법을 연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