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P연구소 ‘AI스마트전자발전기 시연회’ 개최
SEMP연구소 ‘AI스마트전자발전기 시연회’ 개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0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MP연구소 제공

SEMP연구소는 ‘AI스마트전자발전기의 국제기술시연회’를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최우희 SEMP연구소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AI스마트전자발전기 시연회가 펼쳐졌다. 특히 AI스마트전자발전기를 이용한 점등식은 시민들의 주목을 받았다. 약 1000여개 이상의 LED 전구가 행사 참가자들의 구호에 맞춰 점등되자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다.

SEMP에 따르면 기존 발전기시스템은 회전체가 있어야만 발전이 가능하지만, SEMP의 발전기는 AI반도체 신호로 자기장에 변화를 줘 회전체 없이 작동이 가능하다. 도시의 가정·자동차용부터 시작, 대용량발전부터 초소용량발전까지 전기에너지가 필요한 모든 곳에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최 대표는 “AI스마트전자발전기를 자동차에 적용하면 별도의 충전소가 필요하지 않다. 자동차를 폐차할 때까지 충전 없이 탈 수 있는 자동차도 등장할 것”이라면서 “이 기술은 선박과 항공기, 각종 전자제품에 적용될 수 있다. 초소형부터 대형 발전까지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탄소중립·경제성장·인류 삶의 질 향상 달성이 필요하다”며 “AI스마트전자발전기 기술이 전 세계 산업구조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