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러스센터(주) 정경모 대표이사,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한국바이러스센터(주) 정경모 대표이사,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0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이러스센터 제공

한국바이러스센터(주)는 정경모 대표이사가 '2023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모범중소기업인 부문에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개최하는 중소기업인 대회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인들을 포상하고 격려한다. 올해는 ▲모범중소기업인 ▲중소기업육성공로자 ▲모범근로자 ▲지원우수단체 부문으로 나누어 포상을 수여했다.

한국바이러스센터(주)는 엄마랑아기랑 살균소독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정경모 대표이사는 전 세계가 펜데믹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 발전에 힘을 실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방역 서비스를 시작으로, 폐기되는 수십톤의 농산물 자원이 순환될 수 있는 6차 산업을 이끌고 있는 중이다.

업체에 따르면, 실제로 감귤추출물을 통한 엄마랑아기랑 살균소독제를 출시했으며, 환경을 배려하는 생활화학제품 개발과 준법경영 국제인증인 ISO 37001, ISO 37301의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아 국제적인 ESG경영 시스템을 수립했다.

또한, 노사 관계 안정과 직원들의 복지 확대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육아휴직 및 재택근무 시행을 널리 확대하고 있으며, 가족 건강을 위한 건강검진, 어린이집 입학축하금 지원, 타 지역의 직원을 위하여 숙소 및 차량 제공 등의 정책을 시행 중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모범중소기업인으로 선정된 정경모 대표이사는 산업핵심기술 개발은 물론 수출판로 확대, 국민생활 향상 도모 및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과 사회공헌, 윤리경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여 가족친화 인증, 경기도 착한기업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한국바이러스센터(주)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을 기념하여 엄마랑아기랑 전 제품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