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피어나다, 이승환 국회미래연구원 초청특강
비상교육 피어나다, 이승환 국회미래연구원 초청특강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3.08.0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교육 제공

비상교육의 마음 성장 기반의 공부력 향상 프로그램 ‘피어나다(PIONADA)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라이브 특강’ 8회를 맞이하여 이승환 연구위원이 출연한다고 7일 밝혔다.

베스트 셀러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의 저자인 이승환 연구위원은 (현)국회미래연구원에서 AI, 메타버스 등의 신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전)삼성경제연구소, KT전략기획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등에서 근무하였으며 대통령 직속 기관 및 중앙부처 정책자문 활동에도 참여를 하였다. 2020 과학 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피어나다 라이브 특강에서 AI 시대에 요구되는 역량을 학부모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AI 기술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어떻게 변화를 받아들일 것인가를 고찰할 수 있도록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피어나다는 이번 라이브 특강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채팅 참여자를 추첨하여 이승환 연구위원의 저서인 <슈퍼 개인의 탄생>을 증정할 예정이며, 방송을 통해 피어나다 무료 체험을 신청하여 수업에 출석한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피어나다는 지난달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서울대학교 관악 캠퍼스에서 ‘창의, 피어나다’ 여름 캠프를 진행하여 총 60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한국창의성학회 소속 서울대학교 대학원 강사진이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승환 연구위원 특강방송은 오는 10일 목요일 저녁 8시 피어나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